티스토리 뷰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023년 최근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충남 부여를 방문하게 된다면 백제의 역사를 알 수 있는 아래의 10 명소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지금 이맘때에 가보면 좋은 명소로만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부여 외에도 인근 지역별 가보면 좋은 명소들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1. 백제의 집
첫 번째는 백제의 집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성왕로 248입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저녁 8시 30분까지 입니다.
백제의 집은 부여에서는 이미 유명한 맛집 식당입니다. 과거 mbc, kbs 등 다양한 방송사에서 이미 여러 번 촬영을 다녀가기도 했으며 현지인들도 많이 다녀가는 곳입니다.
이곳은 마와 연을 주 재료로 활용한 전통 음식 전문점입니다. 대표적인 메뉴는 사찰음식인 연잎밥입니다. 연잎밥에 여러 가지 고명을 얹어서 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2. 백마강 테마파크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백마강 테마파크입니다. 위치는 충남 부여군 부여읍 백마강길 56-33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입니다.
이곳은 정원 열차나 하늘 자전거 등을 탈 수 있는 곳입니다. 아무래도 날씨가 좋고 맑은 날은 이런 야외에 가서 힐링하는 것도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체험을 하려고 한다면 백마강 전망타워 입장권으로 구매해서 들어가면 됩니다. 전망타워 입장권은 1인 2000원입니다. 그 외 수륙양용 전기카트나 수륙양용 버스 등도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3. 가림성 사랑나무
세 번째는 가림성 사랑나무입니다. 위치는 충남 부여군 장암면 성흥로 97번길 150-31입니다. 바로 앞에 주차장 있으니 자차 이용해서 간다면 거기에 주차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입장료는 딱히 없습니다. 주차장에 주차하고 내려오면 계단길이 있습니다. 그 길 따라서 쭉 올라가면 됩니다. 조금만 가면 백제시대 산성도 볼 수 있습니다.
계단 끝에 다다르면 멋진 뷰가 보이면서 오랜 세월을 견뎌낸 사랑나무가 보입니다. 하트 모양의 나무이면서 오랜 기간 이 나무와 관련된 일화가 적힌 안내판도 읽을 수 있습니다.
4. 부소산성 유람선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부소산성 유람선입니다. 유람선을 타게 된다면 구드래 나루터에서 출발해서 고란사 나루터까지 다녀오는 코스입니다.
아무래도 좋은 날씨에는 유람선 타면서 주변 경관 둘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간편하게 주변 멋진 풍경 보고 싶다면 유람선 타보시기 바랍니다.
선착장 바로 앞에 인증샷 찍을 수 있는 조형물도 있으니 그 곳에서 사진도 찍어보시기 바랍니다.입장권은 왕복 1인은 10000원이며 편도로 끊게 된다면 6000원입니다.
5. 서동공원, 궁남지
다섯번째는 서동공원과 궁남지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궁남로 52입니다. 이곳 공원은 신라의 신화공주와 결혼한 무왕의 서동요 전설과 관련된 곳입니다. 참고로 궁남지는 백제 무왕 시기에 만든 궁의 정원입니다. 과거 인기있었던 드라마인 철인왕후의 촬영지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은 사계절 모두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습니다. 다가오는 7월이 되면 연못 곳곳 연꽃이 피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때는 서동연꽃축제가 열립니다. 가을에는 국화꽃 만개한 풍경도 볼 수 있습니다.
6. 낙화암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낙화암입니다. 낙화암은 충남 부여군 부여읍 쌍북리 입니다. 이곳은 삼천궁녀 전설과 인연이 깊은 곳입니다. 과거 사비성이 나당 연합구에게 유린될 당시로 돌아가보겠습니다. 그 당시 백제 여인들이 이곳에서 백마강에 몸을 던진 유명한 곳입니다.
백제를 끝까지 버리지 않았던 여인들의 넋이 새긴 곳이며 바위 절벽에는 낙화암이라고 한자 글씨가 적혀 있습니다. 날씨가 맑은 날 가면 절벽에 뚜렷하게 적힌 글자를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안에는 숲길도 있으니 산책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7. 무량사
일곱번째는 무량사입니다. 무량사는 신라 문무왕 시절에 범일국사가 창건한 사찰입니다. 아미타 기도도량이 내부에 있는 데 이곳은 국내에서는 가장 잘 알려진 곳입니다.
무량사의 사천왕문을 지나면 바로 앞 무량사 극락전이 보입니다. 그리고 2층 극락전 및 5층 석탑, 석등 여기저기에서 다양한 유적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곳은 과거 생육신 중 한 명인 김시습이 머물렀던 곳이기도 하므로 무량사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8. 부여 왕릉원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부여 왕릉원입니다. 위치는 충남 부여군 부여읍 능산리 15번지입니다. 1963년 1월에 왕릉으로 지정된 곳으로 주변에는 무덤 뿐만 아니라 고분군도 여러군데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왕릉원 내부 들어가려면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1000원, 청소년은 600원입니다. 관람이 가능한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대지부지가 상당히 넓어서 여기저기 주변 경관 둘러보기도 좋습니다.
9. 부소산성
아홉번째는 부소산성입니다. 이곳은 백제역사유적지구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선정된 곳입니다. 그만큼 역사적 의의가 있는 곳으로 들어가려면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2000원, 어린이는 1000원입니다. 부소산성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5시까지입니다.
부소산성 내부는 총 3코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코스마다 소요되는 시간이 각각 다르므로 미리 각 코스의 동선 및 시간을 확인한 후 시간에 알맞은 코스로 정해서 가면 됩니다. 1시간 안에 가볍게 보고 다른 코스로 가고 싶다면 코스 중 3코스를 둘러보면 됩니다.
10. 정림사지 오층석탑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정림사지 오층석탑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정림로 83입니다. 정림사지 오층석탑은 백제가 부여로 도읍을 옮기던 시기에 만들어졌습니다. 그 당시 중심 사찰이 있었던 자리로 5층 석탑 외에도 고려시대에 만들어진 석불좌상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역사적으로 의의가 깊은 벼루와 불상 등 다양한 출토 유물도 여기저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역사에 관심이 많은 아이와 여행갔을 때 다녀가기에도 좋습니다. 이상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부여 외에도 지금 이맘때에 가보면 좋은 지역별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